9월 30일 주를 믿는 자는 생수의 강이 흐르리라
요한복음 7: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내게로 와서 마시라. 그러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참조, 요 7:37-38). 그러나 사람들은 주님께로 가서 마시는 것을 망각하고 흐르는 강을 보려는 경향이 많다. 흐르는 강에 눈이 고정될 때 그 사람의 배에서는 생수의 강이 흐르지 않게 된다. 원천에 마음과 눈을 고정하라. 강이 어떻게 흐리는지는 당신이 신경 쓸 바가 아니다. 주님께서 강의 흐름을 돌보실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신앙의 초기 상태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을 더 유용하게 사용하셨다고 느낄 것이다. 지금 당신은 하나님을 그때보다 훨씬 더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과거처럼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고 있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무엇이 문제일까?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은 당신의 성품을 빗고 계신 것이다.
내 생각에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의 삶의 초기에는 주님이 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보게 하심으로 격려하신다고 본다. 그러나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눈에 보이는 부분에서 역사하시기보다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역사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유한한 육체를 통해 주의 역사를 나타내신다. 주님께서 당신을 어떻게 사용하시던 주만 의지하라. 당신이 할 일은 흐르는 강을 보는 일이 아니라 오직 주님을 믿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