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비전 새벽묵상
(May 24, 2023)
📖 열왕기하 10:15-17
예후가 거기에서 떠나가다가 자기를 맞이하러 오는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을 만난지라 …그러면 나와 손을 잡자 손을 잡으니 예후가끌어 병거에 올리며(15)
<하나님 말씀을 붙잡는 손>
아합 집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과 징계가 예후를 통해 집행됩니다. 예후의 소식을 들은 레갑 족속의 여호나답은 사마리아를 향해 오는 예후 를 맞이하기 위해 나갔고, 예후와 여호나답은 뜻을 같이 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 백성에게 존경을 받던 여호나답이 예후를 지지한다는 사실은 아합집에서 민심을 떠나게 했습니다. 반대로 예후는 사마리아 사람들에게 자신의 위세를 과시하며 민심을 얻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본문은 예후가 여호나답을 알아보고 손을 내밀어 잡았듯이, 우리가 어떤 일을 할때 의롭고 지혜로운 사람을 알아보고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합니다.
이처럼 의롭고 지혜로운 사람의 손을 잡는 것으로도 삶이 바뀌는데,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로 택함받은 귀한 사람들이니 그 삶이 어떠하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의 가치를 바로 알고 언제나 말씀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예후는 여호나답을 알아보고 맞이하여 손을 잡음으로 새로운 왕조를 열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말씀의 가치를 알고 말씀과 함께하는 삶을 열어야 합니다. 손을 내밀어 하나님 말씀을 붙잡는 복된 자녀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우리 삶을 이끌고 도우시는 하나님, 이세상을 살아가면서 지금 무엇과 손을 맞잡고 있는지를 돌아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멸망하게 하는 세상 쾌락의 손을 뿌리치고 오직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하옵소서. 온전한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주의 말씀은
https://youtu.be/02VUxeWn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