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4) 주일 참회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고 생명으로 살게 하셨으니 감사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주어(主語)이시고
우리는 동사(動詞)로 살아가는 존재들입니다.
그러나 우리 인류는 겸손하게 창조 질서에 따라 살기보다는
절제하지 못하는 끝없는 탐욕의 삶을 살았습니다.
잘못 살아온 인류에게 이제 코로나19는
아픔과 두려움의 대명사가 되었고
우리의 영혼과 일상을 심히 흔들고 있습니다.
모든 위험으로부터 건져주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오니
창조질서를 거스르고 살아온 우리의 죄악을 용서하소서
“모든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얻어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그에게 미치지 못하리라(시편32:6)”라는
말씀을 기억합니다.
이 말씀 붙잡고 고난의 시간을 이겨 나가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며 기도하게 하시어
마침내 치유와 회복의 기쁨을 얻게 하옵소서.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가운데 함께 하시어
전심으로 기도하며
다른 사람의 어려움까지도 돌아볼 수 있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순절(3) 참회기도문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말씀하신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이 때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이 분명 있음을 보게 하시고 우리가 잘못가고 있었던 길을 회개하며 다시금 주 앞에 바르게 서는 기간이 되게 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하나님!
우리는 지금 평범한 일상이 다시 오기를 간구합니다. 매일 매일의 일상이 가장 큰 축복임을 알게하시고 그동안 주님이 주신 행복을 곁에 놔두고 행운을 찾아 헤맸던 죄를 용서하시며 무엇이 가장 소중한 축복인지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남들과 관계없이 나만 즐기면 된다는 우리의 이기적인 마음들을 바꿔주시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공감과 나에 대한 절제가 조금 더 삶에서 많이 나타나게 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하나님!
동남아와 중동국가들, 그리고 아프리카 나라들까지도 한국인을 강제 격리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우리 자신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우리주변의 이웃들을 더욱 인격적으로 대하게 하시고 소중히 여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그네와 고아를 사랑하고 대접하라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생활속에서 실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마스크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는 그동안 너무 많이 무책임한 말을 쏟아놓았던 우리들에게 조금 더 침묵하며 살라는 주님의 명령임을 깨닫습니다. 우리들의 입술을 성령께서 주관하셔서 적게 말하고 진실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모이는 교회를 막으시는 것은 우리의 믿음의 현장이 교회가 아닌 세상임을 알려주시는 주님의 교훈임을 깨닫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교회보다 교회 밖에서 더 빛나는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우리가 모두가 새롭게 거듭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우리들의 관심이 교인의 수와 크기에 있었다면 이제 그 마음을 돌이켜 우리의 참된 자랑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자랑이 크기가 되지 않게 하시고 우리의 기도와 간구가 경쟁에서의 승리가 되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존귀한 그리스도 예수님만 우리의 자랑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이 어려움이 다 지나고 난 후 이 땅의 교회들이 다시 새로워지며 주 안에서 하나의 교회로, 같은 교회로, 함께 천국을 향해 나가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와 같이 거룩한 공교회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언제나 우리를 위로해 주시며 새롭게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