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큐티 [역대하 1:1-17]
-10/26/2018.
🔖성경한구절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왕위가 견고하여 가며 그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사 심히 창대하게 하시니라(대하 1:1)
✍️요약
행복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본문을 대하니 마음이 즐겁습니다. 솔로몬은 아름다운 의도와 성실한 행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그가 구하지 않은 것까지 부어주심으로 그의 마음에 화답하십니다. 온전한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는 오늘이 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얼굴을 뵙는 오늘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Shalom!
🔖적용(역대하1:1-17)
“겸손이 이끌어 가는 신앙”
하나님이 솔로몬의 삶을 심히 창대하게 하셨다(1). 그 번성의 토대에 눈에 확 뛰는 것은 그의 신앙에서 흐르는 겸손이다.
그가 왕위에 올라 먼저 한 일이 주의 임재를 사모하며 일천마리의 희생을 드림이다. 하나님의 나타나심은(7) 하나님없이는 안된다는 솔로몬의 겸손한 기도에 대한 응답이다.
그의 오롯한 생각은 아버지 다윗의 하신 일들의 연장이었다. 젊을 때에 늙은 아비의 모습만 기억하기 쉬운데, 솔로몬은 아버지의 신앙과 받은 은혜를 (8, 9)닮기 원하는 겸손이 있었다.
세상사람은 일의 동기가 자기 자랑과 욕심인데, 나라를 맡은 솔로몬의 사역동기는 하나님이 맡기신 백성(10)을 어떻게 감당하느냐는 사명에 대한 겸손이었다.
그렇다. 우리가 겸손할 때가 가장 지혜로운 것이고 가장 하나님과 가까운 것이다. 우리 모두 믿음 속에 붙드는 겸손함으로, 아니 겸손의 은사로 가정, 일터속의 사회, 교회를 섬겨가자.
http://duranno.com/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