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한계시록 Revelation 3:7-13
내가 속히 오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11)
<빌라델비아 교회에게>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 중 책망없이 칭찬만 받은 두 교회 중 하나가 빌라델비아 교회입니다. 칭찬받은 이유는 비록 미약하지만 끝까지 주의 말씀을 지키며 주님을 배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빌라델비아는 잦은 지진으로 삶이 녹록지 않았고, 많은 신전들과 우상숭배 때문에 영적 도전과 핍박이 거셌습니다. 그 가운데 세워져 연약했던 교회였으나 주님의 말씀과 믿음을 굳건히 지켰습니다. 주님은 이런 빌라델비아 교회를 기뻐하며 축복하셨습니다. 닥쳐올 세상의 시험에서 지켜 주겠다고 하시고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원한 새 예루살렘의 백성으로 삼아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성도라면 언제나 고난의 때를 준비해야 합니다. 빌라델비아 성도들처럼 환란이 닥쳐와도 절대 변치 않는 순금같은 신앙을 하나님께서는 칭찬하시며, 닥쳐올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해주실것입니다.
신앙은 끝이 중요합니다. 끝까지 주님 말씀을 붙들고, 믿음을 지키는 사람이 하나님 성전의 든든한 기둥이 됩니다. 아무도 우리의 영원한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합시다. (하늘양식 2023)
🙏 생명의 주님, 우리의 처지와 형편이 비록 부족하고 보잘것 없더라도 끝까지 믿음을 지키게 하옵소서. 큰 믿음의 소유자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놓지 않고 끝까지 붙들게 하옵소서. 그래서 마침내 영원한 천국에 이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나의 가는 길 주님 인도하시네
https://youtu.be/1N-diW0SM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