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묵상 HVCC
(Dec 14, 2022)
📖 이사야 Isaiah 26 : 1-7
오늘 본문은 ‘심지가 견고한 자’, 즉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평강을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심지가 견고한 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원히 신뢰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해 아픈 역사를 경험했습니다. 그들은 나라가 망하고 포로가 되어서야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은 것을 후회 했습니다. 이러한 잘못은 하나님께 기준을 두지 않고 자신들에게 기준을 두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평강하고 평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흔들림 없이 하나님만을기준으로 삼고 영원히 신뢰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반석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삶의 모든 기초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삶에서 드러내야 합니다. 말씀을 삶의 반석으로 삼지 않으면 그 누구도 평강을 누리는, 심지가 견고한 자가 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주께서 평강의 왕으로 오심을 믿어야 합니다. 많은 이들이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심지가 곧은 자의 길을 곧게 하며 평강으로 인도하신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 평강의 왕으로 오신 하나님, 오늘 하루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실천하게 하옵소서. 심지가 견고한 자에게 평강을 주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게 하옵소서.
🎼 심지가 견고한 자
https://youtu.be/-tyF3jYje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