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비전 새벽말씀노트 (5/21 금/2021)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계 10:10)”
📖 복음의 단맛과 쓴맛(계 Revelation 10:1-11)
1885년 이수정에 의해 마가복음이 한국에 처음으로 번역되어 출간되면서 1900~1918년 사이에만 쪽복음 성경 620만권이 권서인(전도인)들에 의해 전국에 배포되었습니다.(영국성서공회 통계) 당시 한국인구가 약 1,800만명임을 감안할 때 인구의 약 1/3 이상이 하나님 말씀을 받게 된 것입니다. 1903년 원산, 1907년 평양대부흥은 뜬금없이 일어난 것이 아니라 바로 하나님 말씀의 장작(firewood)이 대중의 영혼에 쌓였기 때문이였습니다.
요한계시록 10장은 복음의 단맛을 경험한 자들로서 복음을 전하는 고난의 현장에 뛰어든 성도들의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꿀처럼 달지만 그 말씀을 전하는 일들은 쓰디쓴 고난이 따른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오늘 본문에서 사도 요한은 힘센 천사에게로 다가가 그에게 “작은 두루마리를 주십시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 천사가 대답하기를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계10:9)고 말씀합니다. 사도 요한이 힘센 천사에게 받은 작은 두루마리를 가져다가 그것을 먹었는데 천사의 말처럼 그의 입에는 꿀같이 달았으나 먹은 후에는 속이 쓰렸습니다. 두루마리 말씀이 입에서는 달콤한데 뱃속에서는 쓰게 된 것입니다.
말씀은 구원받은 자녀들에게는 기쁨과 평안, 소망과 승리의 삶을 살게 하며 구원에 이르게 하지만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에게 있어서는 쓰디쓴 심판을 초래합니다. 천사는 사도요한에게 다시 말합니다.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계 10:11)”
이미 사도 요한은 복음을 전하는 것 때문에 밧모섬에 유배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런 말씀을 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다시 풀려나면 또 다시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말씀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 이르러도 결코 중단해선 안 될 것이 바로 복음을전하는 일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말씀은 단순히 그에겐만 주어진 명령이 아니라 예수를그리스도로 고백하고 믿는 오늘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진 주님의 지상명령입니다. (마 28:20, 막 16:15-16) 하나님은 세상의 그 누구도 멸망받기를 원치 않으십니다.(딤전 2:4, 요 3:17)그러나 이 복음을 끝까지 거절하는 이들은 그 길을 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요한계시록 10장말씀은 말씀의 달콤한 맛을 경험한 자들은 말씀에 순종하여 그 말씀을 전하는 과정에서 오는 핍박도 감수할 수 있어야함을 말해줍니다.(마 5:11-12) 세상을 향하여 열려진 구원의 문이 닫히기 전에 일곱 나팔이 불려지기전에(계 9-10장)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열심히 복음을 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딤후 4:2) 핍박을 받을지라도 기쁨으로 복음을 전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러브레터입니다. 난해한 책이 아니라 누구나 읽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성령의 영감으로 쓰여진 온전한 복음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면 내면에큰 빛을 경험하게 되고 영혼에 놀라운 변화가 시작됩니다. 키에르케고르가 언급한 “단독자“(Der Einzelne)로서 복음 앞에 서면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혜의 말씀에 목 말라합니다.
1903년 원산, 1907년 평양대부흥의 초석을 놓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쪽복음을보급하여 대중의 가슴에 말씀의 장작(firewood)를 쌓았던 믿음의 선진들, 그들은 고난의시대에 하늘비전을 보고 말씀을 전한 자들입니다.
디아스포라(Diaspora)는 ‘흩어진 씨앗’이란 뜻입니다. 전세계에 흩어져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말씀의 씨앗을 뿌리는 자들입니다. 오늘도 성도들의 가정과 일터, 교회를 통해 부름받은 디아스포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고난의 현장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은 역사하고 자라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의 영혼속에서 하늘의 씨앗이 되어 역사의 생명을 이어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시편 126:5)
📖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Preach the Word; be prepared in season and out of season; correct, rebuke and encourage with great patience and careful instruction. (딤후 2 Timothy 4:2)”
🎼 가서 제자 삼으라 Go Make Disciple
“디아스포라여.
하늘의 씨앗이 되어
역사의 생명을 이어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