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비전 새벽말씀노트
(5/11/2021)
‘무거운 것이 아닙니다’
(요한 1서 5:3)
📖
성경은 오늘 우리들을 향해 성령충만을 받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엡 5:18). 성령 충만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이기에 성도가 순종해야 할 계명입니다. 그러나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그 결과로 죄의 열매가 나타납니다(골 3:5).
성령 충만을 받으라(be filled by Spirit-NIV)고 표현된 헬라어(플레루스테- plerouste)는 현재 수동 명령형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령의 계속적인 지배와 인도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라는 명령형은 수동적으로 기다려야 할 것이 아니라 성도의 능동적인 책임이 있음을 뜻합니다. 또한 이것은 일회적인 사건이 아니라 현재형으로 계속되어야 함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단어는 복수형으로 일부 소수 정예 성도가 아니라 모든 성도들을 향해 말하고 있습니다.
수동태로 기록되어 있는 것은 ‘성령이 성도를 충만케 하는 것’(NEB)을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령에게 자신을 내어 맡길 때 어느 것도 성령이 충만하게 하시는 것을 방해하지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성령 충만한 삶이란 감정적인 상태를 말하기보다는 성령을 좇아 거룩하게 사는 것을 말합니다. (갈 5:16, 25).
다시 말해 성령 충만하면
첫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말하고 찬양하게 됩니다(엡 5:19). 이것을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엡 5:19)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는 아름다운 교제 관계를 이루게 되며 주님을 진심으로 찬양하는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엡 5:20).
셋째는 성령 충만한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께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엡 5:21). 그리고 성령의 열매를 맺습니다(갈 5:22-23).
넷째, 성령 충만하면 담대함이 생기고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을 살게 됩니다(행 4:31).
다섯째, 세상을 이기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요일 5:4-5).
✍🏼 성령 안에서 사는 비결
1. 하나님의 거룩하심 앞에서 성결해야 합니다(살전 4:3). 성결이란 단순히 행위의 죄 없음이 아니라 마음속의 분노, 시기, 질투, 혈기까지도 내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2.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갈 5:16). 순종하지 못하면 성령과의 인격적인 교제가 깨어집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는 믿음 안에 거해야 합니다(골 3:16). 특히 말씀으로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안에 거해야 합니다(요한 1서 5:4-5,11-12).
4. 계속적인 기도 생활이 있어야 합니다(골 4:2).
5. 성령을 소멸하지 말아야 합니다(살전 5:19). 성령을 소멸한다는 것은 성령의 역사가 일어날 때 의지와 판단으로 무시하거나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하나님의 사랑을 품어야 합니다(요일 4:11-12).
7. 하나님의 계명을 무거운 것이라고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계명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시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주신 것입니다. 감당할 수 있기에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평하지말고 감사함으로 성령충만함으로 맡겨진 일들을 감당하시길 바랍니다(요일 5:2-3).
📖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요일 5:3)
🎼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