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내
Church & Ecclesia

예배와 말씀
Worship & Kerygma

훈련과 섬김
Didache & Diakonia

다음세대&다리사역
Youth/EM

교제와 선교
Koinonia & Diaspora

다음세대&다리사역
Next Generation & Bridge Ministry
꿈나무사역
Infant & Sunday School
유스그룹
Youth Group
대학청년부
Collge & Young Adult
2세 뿌리교육
Korean School
다리사역
Bridge Ministry
성경백과
Bible Encyclopedia
       
다리사역 Bridge Ministry

유행병속 🎄 성탄절을 효과적으로 보내는 방법

 


세계적
유행병인 코로나바이러스-19 인해 주목할만하게 바뀐 현상 중의 하나가 바로사람들이 성탄절 장식을 빨리한다는 것이다. 이르면 할로윈이 끝나자마자부터 이웃 사람들이 하나둘씩 야외와 실내에 성탄절 장식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 지금까지 암묵적인 관행은 추수감사절이 끝나면 교회, 가정집, 쇼핑몰 등이 성탄절 장식을 해왔다. 그러나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19 인해 목숨을 잃은 사람, 직장을 잃은 사람, 아픈 사람, 사회적거리 두기, 자택 거주,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으로 인해 기뻐할 일이 없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과 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0 성탄절 장식을 빨리한다 것이 이유이다. 유행병으로 살기 힘든 시기에 사람들은 아기 예수의 오심을 축하하는 성탄절이 빨리 오기를바라고 있다.

우리 기독교인들은 과연 성탄절을 맞을 준비가 되어있는가? 아기 예수의 오심을, 하나님이 성육신하여 우리 중의 하나가 되심을, 가장 높은 곳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시는 독생자 예수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더군다나 교인들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릴 수도 없고, 성도 간의 교제 없이, 각자의 집에서 온갖 업무와 자녀 양육과 가정의 일을 하면서도그리스도의 오심을 속에서 준비하고 있는가?  아래는 코로나바이러스-19 인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아기 예수의 오심을 신실하게 준비할 있는 조언들이다.

 

예배와 묵상

온라인이든 대면 예배이든 예배에 참석하도록 하라. 감리교회의 창시자인 요한 웨슬리 목사는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있는 은혜의 수단을 1)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연구하는 , 2) 기도, 3) 금식, 4)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 5) 성만찬의 참여, 6) 성도 간의 교제라고 가르쳤다. 온라인 예배 혹은 제한된 인원이 사회적 거리를 두며 드리는 예배이지만, 말씀을 읽고 해석해서 전달해주는 설교, 기도, 예배 참석, 성만찬의 참여, 성도 간의 교제를 한꺼번에 있는 은총의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 바로 예배이다.

가정 예배

많은 기독교인이 범하는 오류 중의 하나가 아기 예수의 오심을 준비할 , 집의 안과 밖을장식하면 성탄절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번 대강절은 가정의 외관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가정 예배를 드림으로써 우리 마음으로 아기 예수의 오심을 준비하면어떨까? 먼저 1달러로 자녀들과 함께 만들 있는 성탄 화환과 촛불 만들어서 매일 말씀 묵상이나 매주 작은 예배를 드려보자. 연합감리교회 공보부에서 만든 2020 대강절묵상 사용할 있다.

개인 예배

기도할 ,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아버지께 기도하라는 마태복음 6:6처럼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에 아기 예수의 오심을 개인적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것만큼 신앙적이고 힘이 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연합감리교회 다락방에서 제공하는 매일 묵상(영어) 한인연합감리교회에서 제공하는 기쁨의 언덕으로 사용하여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를 하도록 하자.

성탄절 장식을 통한 기도

우리가 사용하는 성탄절 장식은 대부분 종교적인 의미가 있다. 대강절 화환은 둥글며, 이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변치 않으심을 상기시켜준다. 성탄 트리는 상록수이며 하나님의 약속은 항상 지키신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성탄 트리 전구조차도 예수님이 세상의 빛이라는 것을 다시 알려준다. 성탄 트리 위의 장식이나 천사 장식 역시 아기 예수의 탄생을 동방박사와 목자들에게 알렸음을 상기시켜준다. 성탄의 장식을 하면서도 이를 통해 성탄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감사의 기도를 수가 있다.  

 

교육

온라인 성경 공부나 속회 모임. 많은 한인 교회들이 대강절 기간 동안 세계적 유행병으로인해 교회에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거나 성경 공부를 없기 때문에, 대안으로 대강정온라인 성경 공부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성경공부는 아기 예수의 탄생과 관련해 새롭거나 알지 못하던 것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 것이다.

개인이 하는 성경 공부

아기 예수를 통해 성육신하신 하나님의 이야기는 부활 이야기와 함께 우리 신앙의 가장중심이 된다. 묵상집이나 묵상 성경을 가지고, 성탄절의 새로운 의미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자.

읽기

지난 수개월 동안  24시간 내내 가족들과 함께했기 때문에, 따로 책을 읽을 시간이 많지않았을 것이다. 이번 대강절에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따로 시간을 내어 성육신의 의미를 발견할 있는 책들 읽고 공부하자.

 

드림

시간

코로나바이러스-19 교회의 모든 활동을 제한시켰지만, 하나 제한하지 못한 것이 바로 선교사역이다. 대강절 기간 동안 먼저 출석하는 교회의 선교사역이 있는지 살펴보고자원봉사를 하도록 하자. 만약 없다면 개인적으로 지역 주민들을 돕는 선교사역을 시작해보자. 연세가 있는 이웃 주민의 눈을 치워줄 있고, 거동이 불편한 이웃 주민을 병원까지차로 데려다줄 있고, 지역 비영리 단체에 식자재를 기부하거나 음식을 만드는데 도울 있다.

재정

유대인들의 탈무드에 따르면, “ 개의 촛불로 많은 촛불에 불을 붙여도 처음 촛불의 빛은약해지지 않는다.” 가진 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도, 선행을 나누어도 줄어들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번 대강절에 아기 예수의 오심을 기다리고 준비하면서 실생활에서 온라인예배나 성경 공부에 참여하고, 개인의 삶에서 말씀을 묵상하고, 개인의 재정을 하나님께드림으로서 아기 예수가 세상에 오시는 복된 소식이 멀리 전해지도록 하자.

1. 여러 가지 대강절 교회의 사역이 계속될 있도록 교회에 헌금을 있다.

2. , 작은 선물, 혹은 점심 도시락 등을 가까운 병원에서 코로나바이러스-19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간호사나 의사에게 전해줄 있다.

3. 아기 예수의 오심을 기다리는 대강절기 동안, 코로나바이러스-19 인해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 주민 혹은 모르는 사람들에게 조건 없는친절한 행동(Radom act of kindness) 베풀어 보는 것은 어떨까?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혹은 슈파 마켓 혹은 드라이브스루(Drive Through)에서 자신 바로 뒤에 있는 사람을위해 대신 계산을 해보자.

4. 대강절기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야외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을 위해 따뜻한 커피 한잔을가져가 보면 어떨까?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경찰들, 야외에서 일하는 다른 모든사람을 위해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아기 예수의 오심을 알리도록 하자.

 

오천의 목사는 한인/아시아인 리더 자료를 담당하고 있는 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다coh@umcom.org 615) 742-5457 연락할 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다리사역 Bridge Ministry.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

No.TitleWriterDateHit
152 제 181차 워싱턴 통일광장기도회(장재웅목사) webmaster 2024.09.16 63
151 세계 명문대가 뽑고싶은 인재 webmaster 2024.09.06 65
150 2024 fresh conference webmaster 2024.08.11 90
149 뉴송처치(New Song) webmaster 2024.08.05 71
148 매리너스교회 webmaster 2024.07.31 132
147 모퉁이돌 교회 탐방(한국) webmaster 2024.07.30 79
146 움직이는 교회-개척 2년만에 100명의 성도(20-40대)가 모이는 교회 webmaster 2024.07.30 98
145 중국 주롱교회(Julong Church) webmaster 2024.07.01 120
144 테마예배를 드리는 상가교회-하늘샘교회(KMC) webmaster 2024.05.24 153
143 메타버스 다음세대교회(Metabus Church) webmaster 2024.05.06 180
< Prev 1 2 3 4 5 6 7 8 9 10 16 ... Next > 
 
    워싱턴 하늘비전교회 Heavenly Vision Community Church | 담임목사: 장재웅 (Rev. Jaewoong Chang)
Address:7565 Teague Rd Hanover MD 21076 | Cell: (410)200-3859 | Office: (410)595-6958 | Email: mdkumc@gmail.com
COPYRIGHT © 2018 Heavenly Vision Community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Heavenly Vision Community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