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비전 속회나눔(시편 111편1-10절)
“할렐루야, 내가 정직한 자의 회와 공회 중에서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시 111:1)”
본문의 시평기자는 1절에서 히브리어 원어의 뜻으로 ‘너희들은 하나님을 찬송하여라’인 ‘할렐루야’를 외치며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라며 자기 스스로 결단을 합니다. 1 절에서 ‘정직한’은 영어로 upright이며, ‘똑바른, 올바른, 강직한’뜻입니다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려는 사람은 올바르며 강직한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본문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권하고 요구하기 전에 솔선수범 ‘내가’ 먼저 해야 할 일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찬송을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관계없이 하나님으로부터 끊임없이 그저 받아왔던 은혜를 생각하며 나는 하나님을 찬송하고 하나님께 감사하겠다고 결단을 합니다.
하나님은 바로 이런 사람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고 주님의 영광을 위한 도구로 사용하실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만을 바라보며 지금까지의 은혜와 ‘놀라우신 하나님의 행하신 일’(2-9절)을 기억하며, 찬양과 감사함으로 고백하며 열심을 다하여 담대하게 달려갈 때, 수많은 사람들에게 거룩함의 열매를 맺게될 것입니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이사야 43:21)
✍️찬양: 여기에 모인 우리
🔖시편성경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