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롬 15:13)
✍️삶의 묵상
미국에서는 1861년에서 1865년까지 약 4년 동안 남북전쟁이 있었습니다. 전쟁이 휩쓸고 간 뒤, 버지니아주는 폐허가 되었습니다. 학교들도 모두 폐교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윌리엄 메리 대학교(College of William and Mary)도 폐교가 되었습니다. 학생도 떠나고 교수도 떠나고, 학교에는 아무도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오전 9시만 되면 이 학교에서는 “덩그렁 덩그렁” 하는 종소리가 났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학교의 교장이었던 이웰(Ewell)이라는 사람이 남아서 공부하는 시간을 알리는 종을 쳤던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습니다. 학생도 선생도 없는, 폐교된 학교에서 마치 학교가 운영되고 있는 것처럼 왜 종을 치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이웰은 사람들이 비웃을 때 마다 “하나님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나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는 어려울 때일수록 교육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끝까지 학교에 남아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자 텅 비어 있던 학교에 학생이 한 명, 두 명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학교는 어느덧 학생들로 가득 차고 좋은 선생들도 오게 되었습니다. 전후 7년 동안이나 종만 울리던 학교가, 나중에는 많은 학생들이 찾는 좋은 대학이 되었습니다. 한 교장의 믿음과 소망이 결국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한 것입니다.
+성경속의 소망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소망의 근원과 주체는 사람이 아니고 하나님이십니다.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내가 어릴 때부터 신뢰한 이시라(시 71:5)”
소망의 내용은 하나님의 약속이며, 이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부분적으로 성취되어졌고, 앞으로 완성되어집니다. 그리고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성취되어졌고 앞으로 성취되어지는 소망을 성도안에서 이루어 가십니다. 이처럼 성경에서 소망은 삼위 하나님의 사역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오늘도 주 예수 그리스도(In Christ)안에서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과 사랑 소망가운데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고후 13:13)
✍️Source: Rev.Moon Byung Ha